삿포로-축제-메인

삿포로 축제 : 계절별 축제 총정리 !!

By Last Updated: 2024년 08월 20일

삿포로 축제

 

삿포로를 대표하는 축제들을 계절별로 확인해 보자.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축제들은 일정 규모 이상으로, 여행 기간과 겹친다면 꼭 방문해 보는 걸 추천한다.

 

삿포로 눈 축제

 삿포로 눈 축제

© 삿포로 눈 축제

📅시기 : 매년 2월 초 (약 7일간)

📍장소: 오도리 공원, 스스키노, 쓰도무 행사장

삿포로를 넘어 일본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인 삿포로 눈 축제.

시내의 중심에 위치한 오도리 공원과, 그 주변에 전시되는 얼음 조각상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축제.

해마다 2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방문할 정도의 대규모의 축제다.

 

삿포로를 대표하는 이 축제는 사실 심심했던 고등학생들(?)의 기행으로 시작됐다.

1950년 삿포로 지역의 중,고등학생들이 오도리 공원에 눈을 이용해 6개의 조각상을 만들었는데, 사람들이 구경을 하기 시작하며 축제가 시작되었다.

이후 축제의 규모는 해마다 커졌고 전 세계의 사람들이 모이는 축제가 될 정도.

 

마루야마 공원 벚꽃 축제

마루야마 공원 벚꽃 축제

©마루야마 공원 벚꽃 축제

📅시기 : 4월 말 ~ 5월 초

📍장소 : 마루야마 공원, 홋카이도 신사

삿포로에서 가장 유명한 벚꽃 축제로, 벚꽃이 피는 시즌에 수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축제.

공원 내에 약 1,700그루의 벚나무가 있어 벚꽃 시즌에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즐기는 피크닉으로, 공원 곳곳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로 가득하다.

공원 주변에는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노점이 생겨 활기를 더해주고, 저녁이 되면 조명이 켜지며 로맨틱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조명이 켜지면 전혀 다른 분위기가 느껴지기 때문에 낮과 저녁 두 번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라일락 축제

라일락 축제

©라일락 축제

기간 : 5월 말

장소 : 오도리 공원, 기타이치조 거리

5월 말이 되면 보랏빛 라일락으로 물든 삿포로를 만날 수 있다.

오도리 공원에서 라일락을 배경으로 한 라이브 공연이 펼쳐지고, 체험형 매장들이 생겨나 많은 가족 여행객들이 찾는 축제.

 

삿포로 근처의 비와이, 후라노 지역의 라일락 농장을 방문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다.

삿포로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비와이 투어’는 바로 이 라일락 농장에서부터 시작됐다.

 

요사코이 소란 축제

요사코이 소란 축제

©요사코이 소란 축제

기간 : 6월 초

장소 : 오도리 공원, 삿포로 중심가

훗카이도의 민요 ‘소란부시’와 요사코이 춤을 결합한 축제로, 일본은 물론 해외에서도 여러 팀들이 참가해 개성 있는 요사코이 춤을 선보인다.

축제 기간 동안 화려한 퍼레이드가 이어지고, 곳곳에 마련된 무대에서도 공연이 펼쳐진다.

훗카이도의 전통 춤과 음악을 현대적인 시선으로 재해석한 무대가 인상적인 축제.

 

훗카이도 신사 축제

훗카이도 신사 축제

©훗카이도 신사 축제

기간 : 6월 14일 ~ 16일

장소 : 훗카이도 신사, 마루야마 공원

훗카이도 신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열리는 축제로, 전통 의식과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신사에서 시작된 행렬은 삿포로 시내를 지나며 화려한 의상과 전통 음악으로 축제의 흥을 돋운다.

근처의 마루야마 공원에서는 다양한 노점과 어린이를 위한 놀이기구가 마련되어 즐길 거리까지 가득하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지만, 특히 어린이 가족들에게 인기가 많은 축제.

 

 

모에레누마 불꽃놀이 축제

모에레누마 불꽃놀이 축제

©모에레누마 불꽃놀이 축제

기간 : 7월 말 ~ 8월 초

장소 : 모에레누마 공원

삿포로의 여름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로, 모에레누마 공원의 밤하늘에 2만발 이상의 폭죽을 쏘아 올리는 행사.

불꽃놀이가 진행되는 동안 일본의 전통 음악이 흘러나오고, 공원의 지형과 어우러져 멋진 장면이 연출된다.

축제의 규모도 크고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축제로, 여행 일정과 겹친다면 꼭 보는 걸 추천한다.

 

삿포로 여름 축제

삿포로 여름 축제

©삿포로 여름 축제

기간 : 7월 중순 ~ 8월 중순

장소 : 오도리 공원, 스스키노, 나카지마 공원

여름 기간 동안 진행되는 축제로, 맥주 가든을 비롯해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축제.

곳곳에서 행사를 진행하고, 불꽃놀이, 봉오도리 춤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한국인들에게는 ‘삿포로 맥주 축제’로 알려져 있을 만큼 맥주 가든이 메인이 되는데,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판매하는 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삿포로 맥주에서는 맥주 가든 행사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맥주도 판매하기 때문에 맥주 매니아들의 필수 코스.

삿포로의 중심인 오도리 공원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행사 기간 삿포로를 방문한다면 자연스럽게 참여하게 된다.

 

삿포로 오텀 페스트

삿포로 오텀 페스트

©삿포로 오텀 페스트

기간 : 9월 중순 ~ 10월 초

장소 : 오도리 공원

가을의 수확을 기념하는 축제로, 훗카이도 지역의 농산물과 해산물을 재료로 한 다양한 노점이 열리는 축제.

거의 한 달 동안 300개가 넘는 노점이 생기는데 구역마다 다른 테마의 음식점들이 운영된다.

삿포로 스타일의 라멘, 양고기 요리는 물론 샐러드, 사켓, 와인까지 삿포로의 모든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미식의 축제로 불릴만큼 다양한 음식이 있는 축제로, 미식가라면 꼭 참여해야 하는 축제.

 

삿포로 단풍 축제

삿포로 단풍 축제

©삿포로 단풍 축제

기간 :  10월 중순

장소 : 오도리 공원

삿포로의 가을을 대표하는 축제로, 단풍으로 물든 삿포로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다도 체험, 다과 체험을 하는 부스가 많은 편이고, 곳곳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스팟이 만들어진다.

이 외에도 오도리 공원에서 플리 마켓, 전시회, 공연 등이 운영되는데 특히 해외의 행위 예술가들도 초청되어 다양한 퍼포먼스를 볼 수 있다.

 

삿포로 일루미네이션

삿포로 일루미네이션

©삿포로 일루미네이션

기간 : 11월 말 ~ 12월 말

장소 : 오도리 공원, 삿포로 중심가

삿포로의 겨울을 알리는 일루미네이션 축제로, 화려한 조명을 꾸며진 삿포로를 만날 수 있는 축제.

크리스마스, 연말 시즌과 함께 진행되기 때문에 매우 밝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1981년 1,000여 개의 전구 장식에서 시작된 축제가 삿포로에서 가장 큰 축제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해가 진 뒤에는 거리의 음악과 조명까지 더해져 낭만적인 분위기가 만들어지는 축제.

 

라피키 : 삿포로 여행에서 다양한 여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삿포로 여행 인기 글

☝️삿포로 3박4일 일정, 경비

✌️삿포로 맛집 Best 12

👌삿포로 근처 인기 료칸 11곳 비교

 

잘못된 정보, 저작권 등 문의사항은 helprafiki@gmail.com으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을 통해 금전적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라피키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피키 : 함께하는 여행

아고다 5% 할인 코드 : HINCLANG
결제창에서 입력하세요.

 

Powered by 12Go sys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