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코다테-여행-코스-메인

하코다테 여행 코스 10곳 추천 + 근교 여행지까지

By Last Updated: 2024년 08월 24일

하코다테 여행 코스

 

하코다테는 1854년 미국과의 조약에 의해 개항하며 발전한 훗카이도 최대의 항구 도시.

나가사키, 고베 등 개항을 통해 발전한 도시들을 이미 여행한 경험이 있다면 비슷한 분위기를 곳곳에서 찾을 수 있다.

주요 시설들이 모여 있어 걸어서 여행하기 좋은 하코다테의 여행 코스를 확인해 보자.

 

 

고료가쿠

고료가쿠

©고료가쿠

📍주소 : 44 Goryokakucho, Hakodate, Hokkaido 040-0001 일본

⏰24시간 개방

🪙입장료 : 무료

1866년 방어용 군사 시설로 계획되었지만, 현재는 공원으로 조성되어 하코다테를 상징하는 장소가 되었다.

공원 전체에 벚꽃 나무가 심어져 있어 벚꽃 시즌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로 항상 많은 방문객들로 붐빈다.

매년 5월에 열리는 고료가쿠 축제는 하코다테에서 가장 큰 축제인데, 벚꽃을 배경으로 다양한 퍼레이드와 전시가 진행된다.

19세기 일본의 문화와 생활, 전투 모습을 재현하는 축제로, 벚꽃이 피는 시기와 맞물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다.

 

▶고료가쿠 타워

고료가쿠 타워

©고료가쿠 타워

📍주소 : 43-9 Goryokakucho, Hakodate, Hokkaido 040-0001 일본

⏰운영 시간 : 오전 9:00~오후 6:00

🪙입장료 : 1000엔

✅입장료 구매하기 – 클룩

큰 규모의 고료가쿠를 한 눈에 담으려면 무조건 타워의 전망대에 올라야 한다.

전망대에 오르면 고료가쿠 뿐 아니라 하코다테 전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멋진 풍경이 펼쳐진다.

하코다테에 간다면 누구나 방문하는 전망대.

 

아카렌카 창고

아카렌카 창고

©아카렌카 창고

📍주소 : 14-12 Suehirocho, Hakodate, Hokkaido 040-0053 일본

⏰운영 시간 : 오전 9:30~오후 7:00

🪙입장료 :  무료

부두에서 창고로 사용되던 장소가 음식점, 전시관, 콘서트홀로 사용되는 문화 장소로 탈바꿈 한 아카렌카 창고.

빨간 벽돌의 창고가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장소로 하코다테를 대표하는 풍경 중 하나다.

낮에는 아기자기한 소품샵과 분위기 좋은 갤러리, 카페로 운영되고 저녁 시간에는 다양한 공연이나 영화가 상영되는 문화 공간.

창고의 규모가 크고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개성 강한 상점들이 많기 때문에, 소품샵에 관심이 많다면 일정을 여유 있게 잡는 걸 추천한다.

여러 구역으로 나눠진 공간 안에는 스타벅스, 럭키 삐에로 등이 있어 식사를 하기에도 부담 없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대형 트리가 설치되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가 많은 장소.

 

하치만궁

하치만궁

©하치만궁

📍주소 : 2-5 Yachigashiracho, Hakodate, Hokkaido 040-0046 일본

⏰영업 시간 : 오전 9:00~오후 5:00

🪙입장료 : 무료

하치만자카의 끝에 자리한 신사로, 하치만자카의 ‘하치만’은 하치만궁에서 따 온 이름이다.

자연속에 위치한 조용한 신사로 1400년대에 지어진 뒤 지금까지 하코다테의 중요한 신사로 자리하고 있다.

언덕 때문인지 방문객이 많지 않아 조용한 분위기에서 신사를 둘러볼 수 있고, 100년 이상 된 오랜 건물들이 멋진 곳.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하코다테 도심을 벗어나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장소.

15분 정도면 돌아볼 수 있는 작은 신사로 평화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하치만자카 (모토마치)

하치만자카

©하치만자카

📍주소 : Motomachi, Hakodate, Hokkaido 040-0054 일본

⏰영업 시간 : 24시간 개방

🪙입장료 : 무료

하코다테 항구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 좋은 비탈길.

길의 끝에 있는 하치만구 신사의 이름을 따 하치만자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

전망도 멋지지만 서양 선교사들이 지내던 지역으로, 이국적인 풍경과 멋진 뷰를 가지고 있어 하코다테 여행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장소로 뽑힌다.

전망대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 지나가는 길이기도 해서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장소.

✔️하치만자카는 별도의 전망대나 공간이 있는게 아니라 차들이 차니는 찻길이니 주의가 필요하다.

 

모토마치공원

모토마치공원

©모토마치공원

📍주소 : 12-18 Motomachi, Hakodate, Hokkaido 040-0054 일본

⏰영업 시간 : 24시간 개방

🪙입장료 : 무료

하치만자카의 비탈길을 걸어 올라가면 만나게 되는 모토마치 공원.

모토마치 공원과 하치만자카 일대는 100여 년 전 지방 행정의 중심지로, 일본의 역사 공원 100선에 선정된 장소.

덕분에 현재까지 다양한 양식의 건축물이 잘 보존되어 있고, 이색적인 풍경을 즐길 수 있는 하코다테의 여행지.

공원 주변에 전) 하코다테구 공회당, 전) 하코다테시 영국 영사관 등의 건물이 자리하고 있다.

해지기 전 방문해 이색적인 건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벤치에 앉아 노을을 바라보는 낭만을 즐겨보자.

 

공회당 & 영사관

공회당 & 영사관

©공회당

📍주소 : 일본 〒040-0054 Hokkaido, Hakodate, Motomachi, 11−13 旧函館区公会堂内

⏰영업 시간 : 오전 9:00~오후 6:00

🪙입장료 : 500엔

500엔의 입장료를 지불하면 공회당과 영사관의 실내를 들어가 볼 수 있다.

건물의 상태가 좋아 소소한 볼거리가 있고, 실제로 사용하던 접객실 등 다양한 장소와 소품을 볼 수 있다.

특히 2층 테라스에서 보는 뷰가 멋지고 사진 찍기 바쁜 사람들을 볼 수 있는 곳.

✔️전시용으로 개방된 옛 화장실이 있는데 실제로 사용하면 곤란하다.

 

하코다테 전망대 (케이블카)

하코다테 전망대

©하코다테 전망대

📍탑승 장소 : 하코다테야마 로프웨이

⏰운영 시간  : 오전 10:00~오후 10:00

🪙가격 : 로프웨이 왕복 1,800엔

일본 3대 야경으로 꼽히는 전망대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로프웨이 (케이블카)를 이용해야 한다.

사실 일본은 어디를 가나 3대 야경이라고 소개하는데, 하코다테의 야경은 정말로 이쁘다.

하지만 흐린 날에는 전망대에서도 아무것도 볼 수 없기 때문에, 날씨를 보고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매표소에서 ‘지금 위에 아무것도 안 보이는데 그래도 갈거니?’ 라고 묻기도 할 정도로 정말 아무것도 안 보인다.

반대로 날씨가 좋다면 전망대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며 여유있게 둘러보는 걸 추천하는 장소.

사실 음식의 맛은 매우 평범한데, 하코다테 최고의 뷰를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다.

식사 금액은 1인당 약 5,000엔 정도.

 

하코다테 교회군

개항되며 활발한 선교 활동이 벌어지던 하코다테에는 이국적인 모습의 교회가 4개나 모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교회가 드문 일본은 물론, 해외의 다른 도시에서도 이렇게 좁은 지역에 다양한 교회가 모여 있는 모습을 보는 건 쉽지 않다.

교회들마다 건축 양식이 눈에 띄게 다르기 때문에 평소 종교에 대해 잘 모르더라도 차이를 느끼면서 보는 재미가 있다.

 

▶하코다테 정교회

하코다테 정교회

©하코다테 정교회

일본 최초의 정교회로, 1859년 러시아 선교사에 의해 설립되었다.

전통적인 비잔틴 양식으로, 흰 벽과 녹색의 돔이 특징인 곳.

교회의 종소리가 아름답기로 유명하고, 교회들 중 가장 유명하다.

 

▶기독교 하코다테 교회

기독교 하코다테 교회

©기독교 하코다테 교회

일본과 서양의 건축의 요소가 가미된 독특한 교회로, 1874년 설립되었다.

초기 일본 개신교 교회 중 하나로, 현재까지도 일본 기독교에서 중요한 건물.

 

▶하코다테 성 요한 교회

하코다테 성 요한 교회

©하코다테 성 요한 교회

1874년 영국의 선교사가 첫 선교 활동을 한 지역에 건축된 영국 개신교의 교회.

화재 등으로 인해 소실된 뒤 1979년에 복원되었는데, 튜더 양식의 전통적인 나무 구조를 유지하고 있다.

교회의 정원과 정원에서 바라보는 바다 뷰가 매우 이쁘기로 유명한 곳.

 

▶가톨릭 모토마치 성당

가톨릭 모토마치 성당

©가톨릭 모토마치 성당

1877년 처음 건축된 되었는데, 현재의 건물은 1923년 재건된 교회.

높은 첨탑과 붉은 벽돌로 대표되는 고딕 양식의 교회.

일본의 가톨릭 신자들이 기증한 스테인글라스가 교회의 보물이라고 한다.

 

아침시장

아침시장

©아침시장

📍주소 : 9-19 Wakamatsucho, Hakodate, Hokkaido 040-0063 일본

⏰운영 시간 : 오전 6:00~오후 2:00

하코다테 아침시장은 다양한 볼거리와 카이센동 맛집들이 모여있어 여행 필수 코스 중 하나.

돈부리 요초코라는 구역에 카이센동 맛집들이 모여 있는데, 가게마다 매일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한 카이센동을 선보인다.

매일 시세 따라 재료나 가격이 달라지는 방식.

카이센동 전문점 외에도 유바리 메론, 굴, 소라, 대게 등 다양한 먹거리가 있어 눈과 입이 즐거운 시장이다.

실내에서는 말린 생선이나 오징어 등의 건어물을 판매하는 매장이 많아 기념품을 사기에도 좋다.

 

근교 여행지

하코다테 근교 여행지와 삿포로 가는길에 잠시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를 소개한다.

지금 소개하는 여행지들은 모두 JR 기차역이 있는 곳으로, JR 훗카이도 패스를 사용한다면 방문하는 걸 추천하는 곳.

 

▶오누마 국정공원

오누마 국정공원

©오누마 국정공원

하코다테에서 쾌속 열차로 30분 거리에 있는 국정정원.

호수 주변에 조성된 산책로, 자전거 코스, 유람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지역.

생각보다 넓기 때문에 여유 있게 둘러보면 하루 종일 봐도 부족하다.

기차역에 락커가 있기도 하고, 숙박 시설이 없는 지역이기 때문에 하코다테 – 삿포로 이동 중에 잠시 들르기 좋다.

✔️소풍나온 어린이들을 만날 수도 있다!

오누마 국정 공원 안내서 : 가는법, 즐길거리, 맛집 추천까지

 

▶도야 호수

도야 호수

©도야 호수

화산 활동으로 생긴 칼데라 호.

호수 주변으로 다양한 볼거리가 있지만, 하이라이트는 역시 호수를 바라보며 즐기는 온천.

공용탕을 이용할 수 있는 온천 호텔이나, 개인탕이 있는 고급 료칸들을 이용할 수 있다.

 삿포로 도야 호수 안내서 : 주변 볼거리, 맛집, 인기 호텔 정리

 

▶노보리베츠 온천 마을

노보리베츠 온천 마을

©노보리베츠 온천 마을

온천 마을로 유명한 노보리베츠.

온천수의 치유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발전된 온천 마을로, 1857년 기록에도 온천에 대한 내용이 남아 있는 장소.

수십 년의 역사를 가진 고급 료칸들이 즐비하고, 온천 마을도 유명하다.

노보리베츠 온천 마을 자세히 보기

 

삿포로에서 숙박을 할 계획이라면 조잔케이 온천마을도 유명하다.

조잔케이 온천 가이드 : 당일, 숙박 료칸 추천

 

▶오타루

오타루

©오타루

과거 번화했던 항구 도시로, 현재는 일본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지역.

세월이 느껴지는 수로를 따라 산책을 즐기고, 유명 과자 브랜드들이 모여 있는 과자 골목을 방문해 보자.

비교적 작은 도시로 근교 도시와 함께 방문해도 좋은 곳.

오타루 여행 가이드 : 이동 방법, 여행 코스, 맛집 총정리

 

 

😘하코다테 여행 인기 글

☝️하코다테 2박3일 일정, 경비

✌️하코다테 맛집 Best 11

👌하코다테 인기 호텔 9곳 비교

 

잘못된 정보, 저작권 등 문의사항은 helprafiki@gmail.com으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을 통해 금전적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라피키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피키 : 함께하는 여행

아고다 5% 할인 코드 : HINCLANG
결제창에서 입력하세요.

 

Powered by 12Go sys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