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여행-코스-메인

오키나와 여행 코스 20곳 :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여행지

By Last Updated: 2024년 09월 08일

오키나와 여행 코스

 

여행객이 많이 방문하는 오키나와의 여행지의 소개한다.

섬의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며 메인 관광지를 소개하고 함께 방문하기 좋은 주변 여행지를 정리했다.

 

오키나와 여행 가이드를 먼저 읽으면 여행 동선을 짜는게 좀 더 쉬워진다.

📍오키나와 여행 가이드 : 오키나와 1부터 100까지 [긴글주의]

오키나와-여행지-지도

보라색으로 표시된 메인 여행지를 기준으로, 근처 여행지를 함께 둘러보며 좋다.

 

츄라우미 수족관

츄라우미 수족관

©츄라우미 수족관

📍주소 : 424 Ishikawa, Motobu, Kunigami District, Okinawa 905-0206 일본

⏰운영 시간 : 오전 8:30~오후 6:30

🪙입장료

  • 성인 2,180엔
  • 고등학생 1,440엔
  • 초,중학생 710엔
  • 만6세 미만 무료

✅관람 시간 : 3시간 이상

오키나와 여행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츄라우미 수족관.

이 수족관을 보기 위해서 오키나와를 가는 사람도 있을 정도이고, 가족 여행에서는 필수로 방문하는 코스.

거대한 크기의 고래 상어와 만타, 매너티로 유명한데, 이 외에도 돌고래 쇼 등 다양한 종류의 해양 생물을 볼 수 있다.

사진으로 담을 수 없는 압도적인 크기의 고래 상어가 가장 유명하다.

나하에서 출발할 경우 편도 2시간이 걸리는 거리로, 대부분 렌트카나 투어를 통해 방문한다.

✔️ 이러다 애를 잃어버리겠다 싶을 정도로 사람이 많다.

▶해양박람회 기념공원

수족관 바다 옆에 조성된 공원으로 전통 가옥으로 꾸며진 민속촌과, 식물원까지 있는 크기.

둘러보려면 2시간 이상 걸리는 크기로, 대부분 보지 않고 지나간다.

비세자키

비세자키

©비세자키

📍주소 : 639-21 Bise, 本部町 Motobu, Kunigami District, Okinawa 905-0207 일본

⏰운영 시간 : 24시간 개방

🪙입장료 : 무료 / 주차비 500엔

✅온수 샤워 : 300엔 / 샴푸 포함

츄라우미 수족관 근처에 있는 스노클링 하기 좋은 비세자키 해변.

일본인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장소로, 스노클링 장비만 있다면 언제든지 가서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다.

오키나와를 대표하는 스노클링 장소인 ‘푸른 동굴’과 다르게 한적한 분위기에서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곳.

물때에 따라 스노클링의 난이도가 달라지는데, 조류가 있는 곳이라 수영을 못한다면 조심해야 한다.

하지만 다른 장소와 다르게 사람이 많지 않고, 물이 정말 투명해 일본인들 사이에 인기가 많은 장소.

✔️스노클링을 하지 않는다면 굳이 갈 필요 없다.

비세후쿠기 가로수길

비세후쿠기 가로수길

©비세후쿠기 가로수길

📍주소 : 389 Bise, Motobu, Kunigami District, Okinawa 905-0207 일본

⏰운영 시간 : 24시간 개방

🪙입장료 : 무료

태풍을 막기 위해 심은 나무들이 멋진 풍경을 만들어 내는 비세후쿠기 가로수길.

태풍으로부터 비세 마을을 지켜주는 방풍림으로, 300년 전 류큐 왕국 시절 심은 나무들이 자라나 거대한 숲길을 만들고 있다.

길게 뻗은 가로수길 사이사이로 보이는 현지인들의 생활 모습이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는 장소.

✔️ 가로수길이 1km 이상 길게 뻗어있어 끝까지 가보려고 하면 생각보다 오래 걸린다.

나키진 성터

나키진 성터

©나키진 성터

📍주소 : 5101 Imadomari, Nakijin, Kunigami District, Okinawa 905-0428 일본

⏰영업 시간 : 오전 8:00~오후 6:00

🪙입장료 : 600엔

13세기 오키나와의 북부 지역에 살던 부족이 지은 성터.

오키나와에는 8개의 유네스코 문화유산이 있는데, 나키진 성터를 포함해 5개의 성터가 유네스코 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다.

나키진 성터 외에도 오키나와 곳곳에서 성터를 만날 수 있고, ​대부분 성은 사라지고 성터만 남아있는 모습.

오키나와에서 가장 큰 성터로, 나하의 슈리성보다 더 큰 규모.

얕은 언덕 위에 있어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어 추천하는 장소.

벚꽃 나무가 많아 봄철이면 벚꽃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가득하다.

 

쿄우리 대교

쿄우리 대교

©쿄우리 대교

📍주소 : Sumuide, Nago, Okinawa 905-1635 일본

⏰운영 시간 : 24시간

🪙입장료 : 무료

오키나와에서 가장 긴 대교로, 하트 바위로 유명한 쿄우리 섬을 갈 수 있다.

대교 양 옆으로 펼쳐진 바다가 이쁜 장소로, 대교를 건너기 전에 잠시 차를 멈추고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다.

대교에 보행자 통로가 있어 대교를 걸어서 건널 수도 있다.

지도에 첨부된 위치는 쿄우리 대교 전망대.

✔️다리 중간에서는 차를 멈추지 못한다.

 

쿄우리 섬

쿄우리 섬

©쿄우리 섬

차를 타고 10분 정도면 돌아볼 수 있는 작은 섬.

인증샷 장소로 유명한 하트 바위가 있기도 하고 코우리 쉬림프 웨건이라는 유명한 맛집이 있다.

츄라우미 수족관을 다녀오는 길목에 있어 지나가는 길에 잠시 시간 내서 방문하기 좋다.

섬이 매우 작기 때문에 다들 지나가면서 구경하는데, 섬 안에는 조용히 쉴 수 있는 해변가나 조용한 숙소들이 있다.

 

▶코우리 쉬림프 웨건

📍위치 보기

새우 + 튀김 + 밥 도시락을 파는 맛집.

쿄우리 대교가 보이는 테라스가 있어 뷰가 좋고 여행 코스 수준으로 유명하다.

✅오키나와 북부 맛집 Best 12 : 솔직한 후기! 맛집 지도 첨부

 

▶하트 바위

하트 바위

©하트 바위

📍위치 보기

​쿄우리의 랜드마크인 하트 바위.

사진으로 보는 그 느낌 그대로 받을 수 있는 곳.

 

헤도곶

헤도곶

©헤도곶

📍주소 : Hedo, Kunigami, Kunigami District, Okinawa 905-1421 일본

⏰운영 시간 : 24시간

🪙입장료 : 무료

오키나와 최북단에 위치한 헤도곶.

신기한 모양들의 암석들과 해안 절벽, 뻥 뚫린 바다로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다.

다른 여행지와 너무 멀기 때문에 렌트카를 이용해야 올 수 있다.

헤도곶을 방문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만좌모보다 멋지다’ 라고 할 정도이니, 시간을 내서라도 방문해 보는 걸 추천한다.

✔️헤도곶으로 연결되는 58번 도로 자체가 멋있는 해안 드라이브 코스.

 

파인애플 파크

파인애플 파크

©파인애플 파크

📍주소 : 1195 Biimata, Nago, Okinawa 905-0005 일본

⏰운영 시간 : 오전 10:00~오후 6:00

🪙입장료

  • 성인 : 600엔
  • 4~15세 : 300엔

어린이와 함께 가벼운 마음으로 둘러보기 좋은 파인애플 파크.

이름 그대로 파인애플 컨셉의 파크로, 파인애플 버기카를 타고 파인애플을 구경한다.

공룡 모형 등 소소한 볼거리가 있고 파인애플과 파인 애플로 만든 음료나 과자 등을 맛볼 수 있다.

어린이가 있다면 고민해 볼 만 하지만, 성인 그룹이라면 시시하게 느껴진다.

 

아메리칸 빌리지

아메리칸 빌리지

©아메리칸 빌리지

📍주소 : Mihama, Chatan, Nakagami District, Okinawa 904-0115 일본

🪙입장료 : 무료

이름처럼 이국적인 풍경의 마을로 개성 있는 가게들로 가득한 아메리칸 빌리지.

중부 지역의 번화가로 주변의 비치가 이뻐 숙박 지역으로 인기가 많고, 여러 맛집이 모여 있다.

해안가를 따라 늘어선 이쁜 카페와 레스토랑, 야자수로 이국적인 거리의 풍경을 만들어 낸다.

오키나와에서도 선셋이 가장 이쁘기로 손꼽히고, 비치를 따라 오키나와의 유명 리조트들이 늘어서 있어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장소.

오키나와에서 번화가 주변의 숙소를 찾는다면 나하 지역과 아메리칸 빌리지 두 곳뿐.

야경이 이쁜 편이고 주말에 더 많은 사람들이 모여 흥겨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10시간 넘으면 대부분의 상점들이 문을 닫지만, 영업 중인 이자까야가 곳곳에 있다.

📍오키나와 아메리칸 빌리지 호텔 Best 8 : 위치, 가격, 장단점 비교

📍오키나와 아메리칸 빌리지 맛집 Best 11 솔직한 후기, 맛집지도 첨부

 

▶이온몰 차탄점

📍위치 보기

기념품 등 쇼핑하기 좋고, 넓은 주차장이 무료라서 렌트카를 이용하는 여행객이라면 꼭 기억해야 하는 장소.

푸드코트까지 있는 대형 쇼핑몰.

만좌모

만좌모

©만좌모

📍주소 : Onna, Kunigami District, Okinawa 904-0411 일본

⏰운영 시간 : 오전 8:00~오후 7:00

🪙입장료 : 100엔

✅관람 시간 : 20분

오키나와를 대표하는 절경으로 누가 봐도 코끼리처럼 생긴 바위가 있는 장소.

투어 여행의 단골 코스이고, 주변에 여러 여행지가 모여있어 오키나와를 여행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방문한다.

만좌모는 만 명의 사람이 앉을 수 있을 정도로 넓다는 뜻.

20분 정도면 충분히 둘러볼 수 있는 작은 규모.

관람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고, 주요 여행지들의 중간에 있어 대부분 방문한다.

 

류큐무라

류큐무라

©류큐무라

📍주소 : 1130 Yamada, Onna, Kunigami District, Okinawa 904-0416 일본

⏰운영 시간 : 오전 9:30~오후 5:00

🪙입장료

  • 성인 1,500엔
  • 고등학생 1,200엔
  • 초,중학생 600엔

✅관람 시간 : 1~2시간

작은 규모의 민속촌으로 오키나와의 전통 집들과 소규모 공연이 진행되는 장소.

한.중.일 문화의 영향을 모두 받아 친숙한 모습도 있고 소소한 볼거리가 있다.

볼게 없어 실망했다는 후기와, 재밌게 보고 왔다는 후기가 모두 있다.

유명 관광지인 만좌모와 푸른 동굴 근처에 있어 함께 둘러볼만하다.

여러 투어에서도 함께 방문하고 가는 장소.

푸른동굴

푸른동굴

©푸른동굴

📍주소 : 469-1 Maeda, Onna, Kunigami District, Okinawa 904-0417 일본

⏰ 24시간 개방

🪙입장료 : 무료

한국인들 사이에 가장 유명한 스노클링&스쿠버 다이빙 포인트.

자유 여행으로도 방문할 수 있고, 투어 업체를 통해 스노클링과 스쿠버 다이빙을 체험할 수 있다.

자유 여행으로 갈 경우 스노클링 장비를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대부분 투어를 선택.

푸른 동굴 그 자체보다는 스노클링을 하기 좋은 환경에 물고기가 많아 더욱 유명하다.

사진으로 보던 푸른 동굴을 실제로 보기는 매우 어려우니, 주변에서 스노클링과 스쿠버 다이빙을 한다는 생각으로 방문하는게 좋다.

 

요미탄 도자기 마을

요미탄 도자기 마을

©요미탄 도자기 마을

📍주소 : 2653-1番地 Zakimi, Yomitan, Nakagami District, Okinawa 904-0301 일본

⏰운영 시간 : 오전 10:00~오후 5:00

🪙입장료 : 무료

16개의 공방이 모여있는 요미탄 도자기 마을.

여느 관광지와 다르게 관광 상품을 팔기 위해 만들어진 곳이 아닌, 정말로 장인들이 모여 지내는 마을이다.

시간대가 맞는다면 실제로 도자기를 구워내는 모습을 볼 수도 있고 도자기를 구매할 수도 있는 마을.

공방마다 서로 개성있는 도자기를 판매하기 때문에 일본 내에서도 유명하다.

도자기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데, 장인의 작품인 만큼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다.

 

나카구스쿠 성터

나카구스쿠 성터

©나카구스쿠 성터

📍주소 : 1258番地 Tomari, Nakagusuku, Okinawa 901-2402 일본

⏰운영 시간 : 오전 8:30~오후 6:00

🪙입장료 : 400엔

유네스코 문화유산에 등재된 성터로, 14세기 류큐 왕국 시절 건설되었다.

빈 터에 성터만 남아있지만, 주변의 풍경이 좋아 둘러보기 좋다.

섬의 동쪽에 있어 주요 관광지들과 동떨어져 있어 따로 시간을 내서 방문하기 애매한 위치.

여행 일정에 동부를 방문할 예정이 있다면 지나가는 길에 들러보는 걸 추천한다.

 

나카무라가 주택

나카무라가 주택

©나카무라가 주택

📍주소 : 106 Ogusuku, Kitanakagusuku, Nakagami District, Okinawa 901-2314 일본

⏰운영 시간 : 오전 9:00~오후 5:00 / 수, 목요일 휴무

🪙입장료 : 500엔

오키나와는 2차 대전 당시 일본과 미국의 주요 격전지로, 섬 전체가 초토화되었다.

그런 오키나와에서 보기 드물게 류큐 왕국의 전통 가옥의 형태를 보존하고 있는 지역.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일본의 주택보다는 한국의 기와집이나 제주도의 고택과 비슷해 보인다.

입장료 500엔이 비싸다고 느껴질 정도로 소박한 장소이지만, 건축이나 역사에 관심이 있다면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아무리 봐도 일본 주택보다는 한국의 기와집이나 제주도의 고택과 매우 비슷하다.

​​

국제거리

국제거리

©국제거리

📍주소 : 3 Chome-2-10 Makishi, Naha, Okinawa 900-0013 일본

오키나와의 공항 이름은 ‘나하 공항’이고, 그 나하 지역에서 가장 번화한 거리가 바로 국제 거리.

거의 유일하게 오키나와의 밤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지역으로 늦은 시간까지 여러 맛집과 이자까야가 영업을 한다.

교통의 중심지이기도 렌트를 하지 않는 많은 사람들이 국제거리의 호텔을 이용한다.

골목 사이사이로 여러 맛집들이 있는데 센베로 술집 거리, 야타이무라, 노렌가이, 우키시마 등등 모두 국제거리의 일부.

자세한 내용은 오키나와 여행 가이드에서 ‘나하’ 부분을 참고 바란다.

📍오키나와 나하 호텔, 숙소 정리 : 주요 호텔 장단점, 위치 비교

📍오키나와 나하 맛집 Best 14 : 위치, 추천 메뉴, 맛집 지도 첨부

 

슈리성

슈리성

©슈리성

📍주소 : 1-2 Shurikinjocho, Naha, Okinawa 903-0815 일본

⏰영업 시간 : 오전 8:00~오후 8:30

🪙유료 구간 : 400엔

오키나와의 여러 성, 성터 중 가장 유명한 슈리성.

높은 곳에 위치한 성으로, 정원도 잘 가꿔져 있고 전망도 좋아 여유 있게 둘러보기 좋다.

​마음 아픈 사실은 성의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정전이 2019년 화재로 완전히 소실되어 현재는 복원 중이다.

2차 대전 이후 수십 년 동안 복원 작업이 진행되었고, 2019년 1월에 복원을 완성했는데 바로 불타버려 여러모로 안타까운 성.

슈리성은 관람 구역이 유료, 무료로 나뉘어 있는데 입장료를 내면 슈리성이 복원 중인 모습을 볼 수 있다.

 

▶돌다다미길

📍지도 보기

슈리성 밑에있는 조용한 돌길.

많은 사람들이 슈리성을 방문하지만, 성 아래에 있는 돌다다미길의 존재를 알지 못하고 지나친다.

​450여 년 전 류큐 왕국시절 조성된 길로, 일본의 특색 있는 길 100선에 선정된 길.

다다미길뿐 아니라 주변의 건물들도 전통 양식으로 되어있어 슈리성과 함께 보면 좋은 장소.​

 

오키나와 월드

오키나와 월드

©오키나와 월드

📍주소 : Maekawa-1336 Tamagusuku, Nanjo, Okinawa 901-0616 일본

⏰영업 시간 : 오전 9:00~오후 5:30

🪙입장료 : 2,000엔

오키나와의 축소판이라고 할 수 있는 오키나와 월드.

오키나와의 음식, 문화, 자연을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테마파크의 일종이다.

류큐 왕국의 마을 모습도 재현되어 있어 여러 장소들을 방문하기 빠듯한 일정이라면 오키나와 월드만 방문해도 될 정도.

종유동굴, 열대 과수원, 공예 체험 등 다양한 체험과 공연공연, 볼거리가 있어 천천히 둘러보면 반나절은 필요하다.

남부 여행에서 빠지지 않는 코스이고 특히 어린이와 함께하는 여행에서 인기가 높다.

 

  • 체험

베니가타 (전통 염색), 류큐 글라스 체험이 가장 유명하다.

  • 에이사

얼핏 사물놀이와 비슷해 보이는 오키나와 전통 북춤.

  • 하부와 몽구스 쇼

어린이를 위한 뱀 쇼.

 

우미카지 테라스

우미카지 테라스

©우미카지 테라스

📍주소 : 일본 〒901-0233 Okinawa, Tomigusuku, Senaga, 174−6

일본의 산토리니라고 하는 핫플레이스, 우미카지 테라스.

나하 공항과 나하 번화가 중간 즈음에 있어 이동하는 길에 방문하기 좋은 장소.

개성 있는 맛집과 카페가 많고 석양이 이쁘기로 유명하다.

산토리니라고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지만, 확실히 오키나와의 다른 장소화는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

공항에서 나오는 길, 돌아가는 길에 잠시 들러 카페에서 커피 한잔 하기 좋다.

 

▶시아와세노 팬케이크

📍지도 보기

우미카지 테라스 필수 코스인 팬케이크 맛집인데, 사람이 아주 많아서 먹기가 힘들다.

사실 팬케이크의 맛 자체는 평범하고, 유명해서 유명한 맛집.

오키나와는 미국의 영향을 받아 곳곳에 팬케이크 맛집이 있으니 줄이 길다면 다른 카페를 방문해 보자.

 

시키나엔

시키나엔

©시키나엔

📍주소 : 421-7 Maaji, Naha, Okinawa 902-0072 일본

⏰운영 시간 : 오전 9:00~오후 5:30 / 수요일 휴무

🪙입장료

  • 성인 : 400엔
  • 초~고등학생 : 200엔

시키나엔은 류큐 왕궁의 별궁으로 사용되던 이쁜 정원.

방문하는 사람이 많지 않아 조용한 분위기에서 둘러볼  있고, 보존 상태도 좋고 관리가 아주 잘 되어 있다.

거대한 나무들과 연못을 배경으로 자리한 류큐 왕국의 주택들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곳.

오키나와 건축의 특징인 붉은 기와를 대표하는 건물들이 있는 장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장소인데, 정원에 관심이 없다면 추천하지 않는다.

 

 

😘오키나와 여행 인기 글

☝️오키나와 여행 가이드 : 오키나와 1부터 100까지 [긴글주의]

✌️오키나와 호텔, 숙소, 리조트 어디로 해야할까?

👌오키나와 여행 안내서 : 모르고 가면 손해보는 정보 정리

 

잘못된 정보, 저작권 등 문의사항은 helprafiki@gmail.com으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을 통해 금전적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라피키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피키 : 함께하는 여행

아고다 5% 할인 코드 : HINCLANG
결제창에서 입력하세요.

 

Powered by 12Go sys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