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오슝-여행-메인

가오슝 여행 코스 14곳 :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여행지 정리

By Last Updated: 2024년 07월 27일

가오슝 여행

 

가오슝 시내와 근교에서 가볼 만한 여행지를 추천한다.

이번 글은 여행지를 간단하게 정리했고, 자세한 여행 코스와 일정, 후기는 가오슝 3박 4일 여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처음에 소개하는 소류구, 타이난, 컨딩을 방문하려면 각각 하루를 투자해야 한다.

 

1. 소류구(류추 향)

소류구(류추 향)

©소류구(류추 향)

거북이 섬으로 유명한 소류구.

가오슝에서 페리를 타면 20분 만에 소류구에 도착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여행한다.

수영을 하지 못하더라도 스노클링을 통해 거북이를 만날 수 있어 ‘거북이 섬’으로 불리기도 한다.

소류구는 스노클링 외에도 오토바이나 자전거를 대여해서 곳곳을 돌아볼 수 있어 매력적인 여행지로 손꼽힌다.

한국 울릉도의 작은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하다.

작지만 알찬 섬으로, 스노클링과 사진 스팟, 맛집까지 골고루 있는 섬.

많은 사람들이 당일 여행으로 방문하지만 사실 이쁜 숙소가 많아 숙박을 하고 가는 사람도 많다.

가오슝 소류구 여행에서 소류구 여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2. 컨딩

컨딩-여행-메인

컨딩은 대만의 땅끝 마을로, 한국의 제주도와 비슷한 풍경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제주도 사람들이 방문하면 너무 비슷해서 놀란다고 할 정도.

컨딩에서는 사람의 손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닌, 보호 구역처럼 자연 그대로의 대만을 느낄 수 있다.

가오슝에서 1~2시간 정도로 비교적 가까워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다.

컨딩 자유여행에서 가는법부터 여행 코스, 맛집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다.

 

3. 타이난

타이난

©타이난-징짜이자오 타일식 염전

이번에는 대만의 경주라고 할 수 있는 타이난 여행.

앞서 소개한 소류구, 컨딩이 대만의 자연이었다면 타이나는 대만의 문화, 역사를 담당하고 있다.

대만 남부의 중요 도시로 수백 년의 세월을 지켜온 타이난은 수많은 사원과 유적, 요새들이 있는 도시다.

대만의 역사나 문화에 관심이 많다면 꼭 방문해야 하는 여행지.

여행 일정이 넉넉한 편이라면 타이난에서 2,3박 정도 하며 여유 있게 돌아보는 걸 추천한다.

타이난 여행에서 가는법, 맛집, 추천 숙소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다.

 

4. 보얼예술특구

보얼예술특구

©보얼예술특구

📍주소 : No. 1號, Dayong Rd, Yancheng District, Kaohsiung City, 대만 803

⏰운영 시간 : 오전 10:00~오후 6:00 (금토일 : ~오후 8:00)

🪙입장료 : 무료 (시설에 따라 입장료 있음)

오래된 항만 창고에서 예술 공간으로 탈바꿈한 보얼예술특구.

특구 곳곳에 다양한 벽화와 조형물, 아기자기한 기념품 샵이 가득한 곳으로 가오슝 여행에서 방문하지 않으면 섭섭한 곳.

다양한 테마로 전시가 진행되기 때문에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샵이나 캐릭터를 만나기도 한다.

공식 오픈 시간은 10시지만 특구 내에 있는 샵들의 직원 출근 시간도 10시 인듯하다. 대부분의 가게들이 11시에 정식으로 문을 연다.

곳곳에 작은 전시관이나 샵이 있는데, 야외가 너무 덥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구경하면서 더위를 식혀야 한다.

아기자기한 걸 좋아한다면 만족도가 매우 높고 시간 가는 줄 모르지만, 반대의 경우에는 돌아보는데 30분도 안 걸린다.

 

5. 불광산불타기념관

불광산불타기념관

©불광산불타기념관

📍주소 : No. 1號, Tongling Rd, Dashu District, Kaohsiung City, 대만 84049

⏰운영 시간 : 오전 9:00~오후 7:00 / 화요일 휴무

🪙입장료 : 무료 입장

36m의 아미타불과 사원, 박물관이 있는 불교 승원.

가오슝에서 가장 유명한 장소 중 한 곳으로, 종교에 상관없이 누구나 방문해 보는 걸 추천한다.

다리가 아플 정도로 넓은 사원, 거대한 건축물들이 가득한 곳으로 박물관을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조경도 잘 되어있어 주변 환경과 잘 어울리고, 사원 곳곳에 쉬어갈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6. 연지담 풍경구

연지담 풍경구

©연지담 풍경구

📍주소 : 813 대만 Kaohsiung City, Zuoying District

⏰운영 시간 : 24시간 개방

🪙입장료 : 무료 입장

호수 주변에 동물 조각상, 탑, 사원 등 볼거리가 있는 연지담 풍경구.

어느 시간대나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천천히 둘러보면 반나절 정도 걸리는 규모.

낮에 방문해서 둘러보는 것도 좋고, 저녁에는 이쁜 노을을, 밤에는 시원한 산책 코스로도 좋다.

 

▶용호탑

용호탑

©용호탑

📍위치 보기

⏰운영 시간 : 오전 8시 ~ 오후 6시

🪙입장료 :무료 입장

용호탑은 연지담 풍경구에 자리하고 있는 가오슝의 랜드마크.

서로 연결된 두 개의 탑이 있는데 각각 용과 호랑이의 입을 통해 지날 수 있게 되어 있다.

용의 입으로 들어가서 호랑이의 입으로 나오면 액운을 떨치고 길운이 들어온다고 한다.

저녁 시간에는 입장이 안되지만, 야경을 보기 위해 방문하는 사람도 많다.

 

7. 봉읍서원

봉읍서원

©봉읍서원

📍주소 : No. 62號, Fengming St, Fengshan District, Kaohsiung City, 대만 830

⏰운영 시간 : 오전 10:30~오후 6:30 / 월요일 휴무

🪙입장료 : 66 NT~

구불구불한 골목을 지나면, 오랜 세월 동안 자리를 지켜온 서원을 만날 수 있다.

봉읍 서원은 1814년 건축되어 학당으로 사용되었지만, 현재는 유교에 관련된 것들을 전시하는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다.

당시의 생활을 사람 크기의 인형들로 재현해 놓았는데, 인형들이 꽤 귀여워서 사진 안 찍고 지나치기 힘들다.

인형들을 통해 옛날 사람들의 공부하는 모습이나 수련, 일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인기가 많은 장소.

 

8. 웨이우미미 벽화마을

웨이우미미 벽화마을

©웨이우미미 벽화마을

📍주소 : No. 6號, Shangyong Rd, Lingya District, Kaohsiung City, 대만 802

⏰운영 시간 : 24시간 개방

🪙입장료 : 무료 입장

대만에서 가장 큰 벽화 마을로 잠시 들러 사진 찍기 좋은 웨이우미미 벽화마을.

사실 요즘에는 어디서나 벽화마을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꼭 방문해야 한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한적한 분위기에서 조용한 시간을 보낼 수 있고, 곳곳에 쉬어갈 수 있는 카페나 음식점이 있어 분위기가 마음에 든다.

15개국에서 벽화 전문가(?)를 초청해 그림을 그렸다고 하는데, 거대한 건물들에 그려진 그림에서도 섬세함이 느껴진다.

시내 근처에 위치해 지하철 역이 가깝기 때문에 대만 여행에서 잠시 시간이 난다면 방문하기 좋은 곳.

 

9. 루이펑 야시장

루이펑 야시장

©루이펑 야시장

📍주소 : 804 대만 Kaohsiung City, Zuoying District, Yucheng Rd, 南屏路

⏰운영 시간 : 오후 5:00~오전 12:00 / 월, 수 휴무

🪙입장료 : 무료 입장

개인적으로 대만에서 가장 좋아하는 야시장인 루이펑 야시장.

미로 같은 골목 사이사이에 수많은 노점들이 영업을 하고 있는데 길거리 음식부터 의류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골목을 다니다 보면 야시장에서 장사 중인 한국인 상인들도 종종 만나게 되는 곳.

야시장 특유의 북적거리는 분위기에, 좁은 골목을 헤매면서 돌아다니는 재미가 있다.

음식 종류가 다양하고 맛도 좋기 때문에, 루이펑 야시장을 가는 날에는 저녁을 간단하게 먹는 걸 추천한다.

딘타이펑 가오슝점이 근처에 있으니, 간단하게 먹고 야시장을 가 보자.

 

10. 리우허 야시장

리우허 야시장

©리우허 야시장

📍주소 : Liuhe 2nd Rd, Xinxing District, Kaohsiung City, 대만 800

⏰운영 시간 : 오후 5:00~오전 2:00

🪙입장료 : 무료 입장

1940년대 사람들이 모이며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리우허 야시장.

오래된 로컬 느낌의 야시장으로 루이펑 야시장과 자주 비교되는 야시장.

오래된 시장인 만큼, 식재료 관리나 조리 과정이 조금 비위생적인 상점들이 있다.

하지만 시내 중심에 있어 위치가 매우 좋고, 루이펑처럼 복잡하지 않아서 리우허 야시장을 더 좋아하는 사람도 많다.

간단한 음식 한두 가지에 음료 정도만 기대한다면, 리우허 야시장이 더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다.

 

11. 가오슝의 눈

가오슝의 눈

©가오슝의 눈

📍주소 : No. 789號, Zhonghua 5th Rd, Cianjhen District, Kaohsiung City, 대만 806

⏰운영 시간 : 오후 12:00~10:00

🪙입장료 : 150 NT

가오슝의 눈은 드림몰이라고 하는 쇼핑몰의 옥상에 있는 관람차의 이름이다.

가오슝의 야경을 볼 수 있는 포인트로 인기 있고, 이용료도 150 NT 정도로 저렴한 편.

쇼핑몰 내에 푸드코트나 버블티 맛집도 있어 방문하기 좋고, 어린이 가족을 타겟으로 한 스토어들이 많다.

가오슝의 또 다른 야경 명소로는 85 스카이 타워가 있다.

 

12. 치진섬

치진섬

©치진섬

📍주소 : No. 1號, Miaoqian Rd, Qijin District, Kaohsiung City, 대만 805

🪙입장료 : 무료 입장

✅페리 타는 장소 : 구산 페리 선착장

치진섬은 페리를 이용해야 하지만 페리를 이용하면 10분 정도의 짧은 거리로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다.

치허우 포대, 무지개 터널 등의 볼거리가 있고 무엇보다 비치가 이쁘기로 유명한 곳.

낮 시간에 방문하면 이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저녁 시간에는 가오슝에서 가장 이쁜 노을을 볼 수 있다.

페리는 5~15분 간격으로, 첫차 새벽 5시 막차는 새벽 2시이다.

 

13. 영국영사관

영국영사관

©영국영사관

📍주소 : No. 20號, Lianhai Rd, Gushan District, Kaohsiung City, 대만 804

⏰운영 시간 : 오전 9:00~오후 7:00 / 수요일 휴무

🪙입장료 : 100NT ~

치진 섬과 가까워 많은 사람들이 세트로 방문하는 다카오 영국 영사관.

이름 그대로 옛 영국 영사관을 관광지로 이용하고 있는 장소.

해안가에서 영사관까지 작은 언덕을 따라 조성되어 있고, 카페나 기념품 샵이 있다.

바다가 보이는 테이블에서 즐기는 애프터눈 티가 인기 있다.

티세트는 800 NT / 일반 음료는 160NT 정도.

 

  • 예약

카페 예약 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선셋을 볼 수 있는 오후 4시 30분 시간대는 인기가 많으니, 예약을 서둘러야 한다.

 

14. 사랑의 강

사랑의 강

©사랑의 강

📍 주소 : No. 2號, Longde Rd, Gushan District, Kaohsiung City, 대만 804

사랑의 강은 산책하기 좋은 장소로, 밤에는 실제로 연인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선선하고 맑은 날 저녁에 가면 데이트 장소로 정말 좋은 곳인데, 그런 날을 만나는 것 자체가 쉽지 않다.

숙소가 근처라면 한 번쯤 가볼 만한 장소로, 시간을 내서 방문하기에는 조금 애매하다.

 

✔️가오슝 명소 투어(클룩)를 이용해 한국어 가이드와 함께 가오슝의 주요 여행지를 돌아볼 수 있습니다.

라피키 : 가오슝 여행에서 다양한 여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오슝 여행 인기 글

☝️가오슝 인기 호텔

✌️가오슝 3박4일 코스, 경비

👌소류구 자유여행 가이드

 

잘못된 정보, 저작권 등 문의사항은 helprafiki@gmail.com으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을 통해 금전적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라피키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피키 : 함께하는 여행

아고다 5% 할인 코드 : HINCLANG
결제창에서 입력하세요.

 

Powered by 12Go system